광주애완동물 호텔링펫 식탁
안녕하세요! 광주애완동물 호텔링펫 식탁입니다오늘은 정말 일어나기 힘든 월요일이었습니다.(사실 항상 그런 날의 연속..) 그래도 막상 출근해서 강아지들과 놀고 훈련하다 보면 시간이 훌쩍 지나 에너지가 넘쳐서 집에 오자마자 기절! 그만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는 뜻이겠죠?오늘 낮잠 타임에 강아지들을 보니까 어쩌면 그렇게 자세도 다양한 지구경제를 하는 재미가 있더라고요.그래서 오늘은 강아지의 자는 자세도 의미가 있다고 하는데 그 의미를 여러분께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수면자세 광주애완동물호텔링 반려견밥상
1. 누워서 자기 옆으로 네 발 뻗고 자는 자세, 제가 제일 많이 보는 자세인데 편안한 상태에서 숙면을 취하고 있다는 뜻이래요.애견테이블 친구들이 제일 잘 자는 자세를 보니까 애견테이블은 꽤 편하신 것 같은데요? 헤, 처음에는 다른 자세로 자고 푹 자면 몸의 근육이 풀리고 이런 자세로 자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이런 자세로 자면 그 공간이 정말 편하다고 느껴져서 깊은 잠을 자다니 이런 자세의 강아지를 보면 만족하시면 됩니다.
2. 사자의 자세를 숙이고 앞발에 얼굴을 대고 엎드린 자세로 사자의 모습과 같다는 것에서 사자의 모습이라고도 불립니다.이 자세는 숙면하는 것은 아닌 것 같아요.언제든지 쉽게 일어나고 그 자리를 피할 수 있도록 주위를 경계하는 자세로 좀 휴식을 취할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물론 이런 자세로 잠에 빠진 잠에 떨어지면서 옆으로 되어 편하게 잠들기도 합니다.다만 이런 사자 자세 때는 주변에 깜짝 놀랄 만한 소음과 행동을 조심하고! 우리 아이의 숙면을 지키세요!3. 슈퍼맨~!앞발과 뒷발을 뻗어 엎드린 자세입니다.나는 이 자세로 자는 강아지들을 보면 귀여워서 죽겠어요. 녹아 버린 마시멜로 과자 같은 거야…이런 자세에 대해서 뚜렷하게 밝혀지지 않지만 보통”온도”때문이라는 것이 많습니다.더울 때 시원한 바닥에서 열을 식히며 자기입니다.사람도 더운 여름에 자신의 피부에서도 언급하고 싶지 않을 때가 있잖아요.서늘한 곳에 몸을 벌리고 체온을 낮추려는 자세라고 합니다.그러고 보니 여름에 특히 잘 본 자세 같습니다:)
4. 도넛 자세, 귀여운 도넛 자세로 자는 사람도 꽤 많은데요. 고양이 친구가 냥모나이트 자세로 자는 이유와 같다고 생각하세요.쌀쌀해질 때 체온 유지를 위해 몸을 도넛처럼 둥글게 하지 말고 자는 것!슈퍼맨의 자세와는 정반대죠?배를 보호하기 위한 심리로 이렇게 자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보호소 유기견 친구들 중에 이런 자세로 자는 친구들이 많다고 합니다.체온을 따뜻하게 하면서 정서적 안정도 주는 경향이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합니다.만약 반려견 중에 이런 자세로 자는 친구가 있다면 도넛 모양의 집을 마련해주면 좋아할 것 같아!
5. 몸의 모든 근육이 긴장이 풀린 상태에서 주위에 매우 높은 신뢰도를 보이며 아주 깊게 잘 때 보이는 자세입니다.특히 어린 강아지중에 이런 자세로 자는 친구들이 정말 많거든요! 아직 어려서 세상이 무섭지 않아서 그런가요…?배는 가장 약한 부위라고 생각하고 심리적으로 배를 보호하려고 하는데 이런 배를 굉장히 커 보이게 한다는 것인 안정된 심리를 느끼게 해주다니 마음이 따뜻한… 이때 약간 배를 킁킁도 해야 하는 거 아시죠?물론 눈을 뜨면 안되니까, 매우 조심해…
강아지가 사람보다 많은 시간 수면으로 보내는 경우는 많지만 그만큼 깊이 잠들지 못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보통 성견 기준으로 하루 평균 12시간~14시간 정도 수면 시간을 갖는데, 이 중 80%가 비렘수면이고 20%가 렘수면이라는 사실..!! 강아지들의 소중한 숙면을 위해 강아지들의 자는 자세도 신경써주시고 불편해 보이시면 환경을 조금씩 바꿔보시고 공간과 사람에 대한 신뢰를 쌓을 수 있도록 노력해보시는 건 어떨까요?광주 반려동물 호텔링 펫테이블도 항상 강아지들의 숙면을 응원합니다!
궁금하실 때 네이버톡 해주세요!
문의: 010-566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