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박스군입니다. 매년 보안사고가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중요한 파일을 보관하는 USB의 경우도 보안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대체로 대기업의 경우는 USB가 아니라 PC 자체에 보안을 걸고 사용 가능한 USB를 한정적으로 제한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반적인 기업에서는 그렇게 사용하기에는 다소 인프라가 부족하여 가격적인 부분에서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안을 위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더 바람직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예스콜 스마트 보안 USB 메모리입니다.
기본적으로 USB 2.0과 3.0을 지원하며 스마트폰 자동인증(최초 1회 인증 후 자동인증) 방식을 탑재한 제품입니다. 포트에 장착하여 사용함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며, 30분 정도 충전하면 약 3개월 정도 사용 가능한 80mA 충방전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USB 용량은 32GB, 64GB, 128GB 세 가지가 있는데 제가 리뷰할 제품은 32GB 제품으로 4만원대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예스콜 스마트 보안 USB 메모리 32GB 본품과 USB 후크,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은 일반적인 제품군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USB-A 부분에 별도 커버가 부착되어 있어 파손 예방에 조금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예스콜 스마트 보안 USB 메모리 32GB 본품과 USB 후크,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은 일반적인 제품군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USB-A 부분에 별도 커버가 부착되어 있어 파손 예방에 조금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설명서 입니다. 일반적인 제품군의 경우 단순히 컴퓨터/데스크탑 또는 노트북에 접속하여 사용하는 형태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별도의 취급설명서 없이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제품의 경우 보안이 걸려 있어 초기 비밀번호 설정과 함께 인증이 필요하므로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디자인은 다른 제품군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후크도 연결되어 있는데 그 부분은 사용자 성향에 따라 제거도 가능합니다. 고리의 연결부분을 보면 작은 버튼이 있고 그 버튼이 전원버튼으로 한 번 누르면 녹색 LED와 함께 전원이 들어오고 3초 이상 누르면 빨간색 LED가 켜졌다가 꺼지는 형태입니다.
디자인은 다른 제품군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후크도 연결되어 있는데 그 부분은 사용자 성향에 따라 제거도 가능합니다. 고리의 연결부분을 보면 작은 버튼이 있고 그 버튼이 전원버튼으로 한 번 누르면 녹색 LED와 함께 전원이 들어오고 3초 이상 누르면 빨간색 LED가 켜졌다가 꺼지는 형태입니다.
태그를 연동시키면 소리나 진동, 접속을 하고 끄는데 알람 설정이 가능하며 해당 장치마다 사진을 찍어 구분해 볼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설정이나 보안 설정도 앱을 통해 한 번에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하나로 최대 5대까지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부담없이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부분 1~2개 정도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에 있어 최대 5대 지원이면 불편함이 없을 것 같네요.
예스콜 스마트 보안 USB 메모리 32GB는 단순히 비밀번호를 설정해 스마트폰으로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위치추적 기능이 탑재돼 있다. 그래서 자신의 제품이 어디에 있는지 GPS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소리를 통해 보다 정확한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참고해주세요.일반적으로 차에 넣어두시고 활용하셔도 좋은 점이 있습니다. 자신의 주차 위치를 잘 모를 때 차에 꽂아둔 USB 위치를 스마트폰으로 추적해 찾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방 안에 보조배터리와 함께 넣어둔 상황이라면 다른 곳에 가방을 두고 와도 위치추적을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 태그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예스콜 스마트 보안 USB 메모리 32GB는 단순히 비밀번호를 설정해 스마트폰으로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위치추적 기능이 탑재돼 있다. 그래서 자신의 제품이 어디에 있는지 GPS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소리를 통해 보다 정확한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참고해주세요.일반적으로 차에 넣어두시고 활용하셔도 좋은 점이 있습니다. 자신의 주차 위치를 잘 모를 때 차에 꽂아둔 USB 위치를 스마트폰으로 추적해 찾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방 안에 보조배터리와 함께 넣어둔 상황이라면 다른 곳에 가방을 두고 와도 위치추적을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 태그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예스콜 스마트 보안 USB 메모리 32GB는 단순히 비밀번호를 설정해 스마트폰으로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위치추적 기능이 탑재돼 있다. 그래서 자신의 제품이 어디에 있는지 GPS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소리를 통해 보다 정확한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참고해주세요.일반적으로 차에 넣어두시고 활용하셔도 좋은 점이 있습니다. 자신의 주차 위치를 잘 모를 때 차에 꽂아둔 USB 위치를 스마트폰으로 추적해 찾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방 안에 보조배터리와 함께 넣어둔 상황이라면 다른 곳에 가방을 두고 와도 위치추적을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 태그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한 번의 인증으로 그 후에는 간단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는 USB 보안 설정을 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보안을 해제하여 일반 USB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용량은 32GB로 선택한 이유는 보안문서나 파일 위주로 보관할 계획이었고 큰 용량이 아니어서 더 큰 제품이 필요 없어 보였기 때문입니다. 음, 대용량의 프로그램 파일 등을 보관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조금 더 큰 용량을 선택해도 괜찮습니다. 이것은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하면 되는 부분입니다.비밀번호를 기입하여 보안설정 여부를 설정하면 보안이 걸린 상태에서는 정상적으로 접속할 수 없습니다. 보안 해제 후 접속하면 위와 같이 자동으로 연결되어 사용 가능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위치추적 용도로 활용하면서 파일도 저장하는 멀티태스킹용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해제해서 편하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참고로 OTG젠더를 사용하면 스마트폰과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A to C타입 OTG젠더를 보유하고 있어서 스마트폰 연결이 가능한지 확인해봤는데요. 실제로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그 부분이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상기와 같이 「USB 스토리지 용량 1」이 표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예스콜 스마트 보안 USB 메모리 32GB는 프라이버시 제품으로 볼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컴퓨터 또는 휴대폰 양쪽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만능 USB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위치추적까지 가능하니 분실방지까지 책임지고요.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부담없이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만큼 해당 제품에 관심이 많을 것 같습니다. 상세구매페이지를 보시면 보다 자세한 상품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구매 페이지